Learning & Development
2021년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
이제 단순히 선진화된 서비스만으로는 고객의 신뢰를 얻기 어렵습니다.
금융사에게 중요한 것은 신뢰이고 브랜드의 신뢰성은 금융소비자보호 수준과 연계됩니다.
2011.07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안 최초 발의
2020.03
금융소비자보호법
국회 통과
2021.0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2023.10~
일부개정법률
의결 및 시행
우리 회사에 특화된 금융소비자보호 가이드를 통해
고객만족의 기틀을 마련하는 온라인 교육과정 개발 프로그램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역량 제고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
금융소비자보호필요성 이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우리 회사 주요 VOC 이해
주요 VOC별 고객대응 및 관리방안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금융민원의 이해
우리회사 민원 사례와 처리 프로세스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금융환경의 변화와 금융소비자
피해 사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보이스피싱 편
- 금융취약계층 보호 편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 주요 민원, VOC
- 내부 VOC 및 민원 처리 프로세스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조직구성
- 주요 제공 서비스
- 차시별 주요 학습 내용 설계
- 실천 point 개발
(내부통제기준, VOC, 민원 등)
설계 내용에 적합한 영상 형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제작 및 디자인 편집 완료
기업 맞춤형 내용 개발
구분 | 주요내용 | 맞춤형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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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기쉬운 금융소비자 보호법 |
금융소비자보호 필요성 이해 |
· 우리 회사가 꼭 알아야 하는 금융소비자보호법
- 금융소비자보호법 내부통제기준 마련
· 우리 고객의 권리강화
- 판매행위 규제 : 6대 판매원칙 - 금융상품 판매대리〮중개업자 영업규제
- 자료 기록 및 보관의무, 자료열람 요구권,
· 우리 회사 내부통제기준과 실천 Check point
청약철회권, 위법계약 해지권 |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 ||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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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 쌓는 VOC 응대법 |
우리 회사 주요 VOC 이해 |
· 우리회사 주요 VOC
- 주요 VOC 주제별 사례 및 원인 확인
· 우리회사의 주요 VOC 처리 프로세스
- 주요 VOC별 고객 대응 및 관리방안
- VOC관리 체계, 처리프로세스, 예방활동 등
· 사례별 재발방지를 위한 업무 Check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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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VOC별 고객대응 및 관리방안 |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
효과적인 민원처리 PROCESS |
금융민원의 이해 |
· 대외민원과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우리 회사 주요 민원 사례
- 대외민원 사례별 발생상황 및 해결과정
· 재발방지를 위한 민원관리 Tip
- 민원 후속 조치사항
- 실천을 위한 우리의 노력
- 주요 민원별 민원처리 프로세스 및 핵심원칙 |
우리회사 민원 사례와 처리 프로세스 |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
금융환경의 변화와 금융소비자 피해 사례 |
· 우리회사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 사례 · 우리회사의 고령자 보호 정책 · 우리회사의 장애인 제공 서비스 · 우리회사 금융취약계층 응대 사례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보이스피싱 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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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금융취약계층 보호 편 |
담당자 | 전화번호 |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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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디자인본부 김미진 본부장 | 02-3786-0654 | visionmj@kmac.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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