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도 등 각종 인증제도를 운영합니다.
진단평가
인증제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CSI 소개
조사개요
조사결과
조사결과특징
역대 조사결과
보도결과
◎ KCSI 소개 지난 1992년 첫 시행 이후 31년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KCSI는 KMAC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감안하여 개발했습니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로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ACSI에 2년, 국내 NCSI에 6년 앞선 평가 모델로서 조사대상 산업이 전체 GDP의 약 74%를 차지할 만큼 국내 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