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펴낸이

한수희

기획제작

KMA미디어

발행처

KMAC

발행처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8층

발행인 겸
편집인

한수희
판매가30,000
구입문의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

목차

발간사
소비자 보호 수준이 곧 기업 신뢰의 척도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

Issue & Trend
앞으로의 새로운 소비자 정책 기조와 과제 
최철 숙명대학교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소비자 권익(권리) 강화를 위한 제언

Data Report
조사개요
주요 결과
산업별 주요 결과


Best Practice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 선사

신한은행 
금융 취약 계층 소비자 보호 및 내부 통제 인프라 강화
KB국민은행
금융 소비자 보호는 최우선 가치, CX팀도 신설 운영
BNK부산은행
모든 혁신의 출발은 고객, 고객 체감 소비자 보호 문화 실천
교보생명
‘지켜요, 찾아요, 막아요’, 소비자 보호로 차별화된 고객 중심 경영
신한투자증권
소비자 보호는 경영 핵심 과제, 소비자와 함께 ‘Win-Win’
하나카드
금융을 더 안전하게 소비자를 더 행복하게, 진심을 다하는 소비자 보호
KB국민카드
품질·성능·사후 관리 향상은 물론 쇼핑 편의 위한 온라인 직영 몰도 오픈
귀뚜라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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